본문 바로가기

쿡방&먹방

[육아]쿠키만들기(엄마표아이놀이) /맨치트 플레이쿠키

먼저 이 포스팅을 맛으로 분류 해야할까, 육아팁으로 분류해야할까 하는 고민이 있었네요~

두가지 다 맞는 포스팅이다 보니^^

현재 진행중인 사회적거리두기를 어쩔수 없이 실천하다보니 긴 방학을 보내고 있는 느낌인데요~

그동안 아이와 함께 벌써 4-5번 쿠키를 구워냈어요^^

처음엔 태우기도 하고 모양도 어설프고 했는데,, 경험이 거듭될수록 아이들도 점점 잘만들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그 중 어느날의 쿠키만들기를 공유해 봅니다.

 

 

처음엔 지인의 인스타에 올라온 구워낸 쿠키 사진을 보고 아이와 어찌 저렇게 쿠키만드는 놀이?를 할 수 있을까 궁금해 물어봅니다. 반죽으로 만들어 나오는 쿠키도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검색하다 소셜을 통해 리뷰가 맘에 들었던 맨치트 플레이쿠키 반죽도우를 구매했어요~!!

(구매이용 소셜은 쿠*이었는데 워낙 소비수요가 많은지라 중간에 품절도 되고,, 저는 로*배송불가 지역이라 지인찬스로 공수했다는 그런 뒷이야기도 있네요~~~)

 

 

*준비물 : 맨치트 플레이쿠키, 밀대, 쿠키커터(갖가지모양틀이 시중에 많이 팝니다)

그밖에 매트, 종이호일, 밀가루 정도 준비하면 됩니다.

사진에서 처럼 곰돌이 모양 접시에 놓인 동글동글 색색깔 도우들이 모양을 찍거나 빚어서 만들어 구워낼 쿠키 반죽입니다.  냉동보관 유통을 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전에 10여분 실온에 해동하여 사용하면 만들기 딱 좋은 상태입니다. 

매트나 쟁반을 사용해서 만들기 할때 받치고 했어요 좀더 깔끔한 만들기를 하기 유용하지만 없다면 없는대로 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저도 첨엔 없이도하고 도마도 깔아보고 했어요ㅎㅎ 난장이 되는건 마찬가지인데 있는게 좀더 깔끔합니다.

 

 

아이들이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흥미와 관심이 대단하고 열성적으로 만들기에 임합니다.

만들고 굽고 하는데 2시간은 족히 놀이하는데 쏟은거 같아요~

대단히 재밌어하고 저희 아이는 그 뒤로도 매번 할때마다 신나합니다.

친한언니와 한번, 동네친구들과도 만들고 사촌언니와도 함께 만들었지요^^

너도나도 즐겁게 시간가는줄 모르고 만든답니다~~~

만든 모양대로 구워져 나오는 모습도 신기하고 재밌는 체험이 되네요~

 

 

 

모양틀(쿠키커터)로 찍어보기도 하고 손으로 직접 빚어 성형해서 만들기도 하고 

반죽색깔을 여러개 합쳐 믹스해서 마블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생각하기에 따라 여러가지 다양한 모습을 한 쿠키들이 탄생했어요~~

 

그리고 구울땐 맛있는 버터향으로 집안 가득가득 퍼집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맨치트 반죽에 버터가 아닌 마가린을 사용한다는군요~~ 조금 아쉽습니다.)

쿠키는 오븐으로 구워도 되고 에어프라이기로 구워도 됩니다.

색색깔 맛이 다른지는 구분이 잘 안되는데 초코색만큼은 초코맛이 납니다.

 

조금 뒤늦은 육아팁이지만 아직 개학까지 남은 날에 유용한 팁이 되길~~^^

요즈음 많은 육아&놀이팁이 있지만 쿠키만들기는 아이들이 좋아할 요소들이 많은 인기놀이가 확실하네요~

 

 

확실히 두시간정도 공들여야하지만, 그 이후에 만들어진 쿠키와 곁들여 커피한잔 즐기세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