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방&먹방

[망고시리즈2/수제망고잼] 새콤달콤 망고로 망고잼 만들기! (돌아온 망고)

 

어느 덧 7월... 이제는 막... 더위에 땀이 고슬고슬..

한낮에는 땀이 뻘뻘 날 정도네요~~

 

지난 4월.. (무려 3개월 전) 포스팅 했던 망고청에 이어

 

이번에는 망고잼 만들기를 포스팅합니다.

 

이미 그때 함께 만들었던 쨈인데....

 

이제야 올리네요 (무한 죄송...꾸벅)

 

 

 

 

 

 

 

망고청을 만들며 함께 만든 망고 잼은,, 망고 살부분을 3등분 하여 나눈 뒤 가운데 망고씨가 있는 부분에 붙은 살로 만들었어요!!! 사진과 함께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망고 한알을 길게 3등분 하면.. 양쪽 살부분은 칼집내어 청만들때 쓰고.. 저기 빨간 동그라미 부분의 갈비(망고씨) 부분을 사용하는 거에요!

 

 

 

 

 

 

 

 

 

 

우선 망고 두알을 사용하고 나온 갈비(망고씨)부분을 팬위에 올리고 설탕을 뿌려줍니다

 

 

 

 

 

 

 

 

 

 

불에 올려 설탕이 녹음과 동시에 갈비(망고씨)에 붙은 살들을 발골? 해줍니다 ㅎㅎㅎ

발음 주의 하세요~ 씨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

 

 

 

 

 

 

2알 잼만들고 2알 더!!

 

저는 두알 하고 양이 적은것 같아

 

 

2알 더 해서~

 

 

총 4알의 갈비씨로 망고 잼을 만들었어요~~

 

 

만드는 과정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은 2배속이에요~~ <<<<<

 

망고씨 발골?하는 작업 영상 ㅎㅎㅎㅎ

 

 

설탕과 망고 살이 만나 망고쨈이 되고 있어요!!!! >.<

 

 

이렇게 만들어진 망고쨈으로 식혀서 하루 냉장보관 후,,

 

빵에 발라 먹어봤습니다^^ 저희 딸이 애정하는 모닝빵에도 발라먹구요~~ 구운 식빵.. 토스트에도 먹고~~

 

 

 

커피와 음료와 과일 그리고 토마토스크램블~소시지와 곁들여서 브런치로 맛있게 냠냠~~ㅎㅎㅎ

 

망고의 가운데 갈비부분은 먹기도 힘들고 대충 먹는 경우도 많은데~~

 

이렇게 활용하여 잼을 만드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 포스팅 올렸어요~!!! 

 

참고로 팁을 드리면 망고는 달기만 하기보다 (과숙된 상태) 꼭!!! 새콤한 맛이 있는 망고로 잼을 만드시면 (물론 후숙80%완료 해야함) 더욱 맛이 좋다는 팁을 드립니다 ㅎㅎㅎ 물론 제 생각도 그렇지만 저희 딸도 인정한 부분이에요~~

나중에 과숙된 망고로 잼만들어 줬더니 저번잼이 맛있다고 하더군요 그 차이는 새콤함이 있냐없냐는 차이였어요~~

 

그럼 여러분 다가 오는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구요~!!!

저는 망고 시리즈 3편 <망고비안코>와 함께 찾아올게요!!!! 안녕히!!!!!!

 

https://curiousing.tistory.com/26

 

[망고시리즈1/수제망고청]알차고 실한 새콤달콤 망고로 망고청 만들기!

요즘 같이 스물스물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면 겨울철 먹던 과일말고 새로운 과일들이 먹고 싶어져요~ 머릿 속에 떠오르는 것은 망고!!! 열대과일 망고가~ 이쯤 되면 수확시기가 되어 이르게는 4

curiousi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