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방&먹방

[망고시리즈3/망고비안코] 그리고 달고나라떼!!♡



안녕하세요 그동안 찾아뵙지 못하고 말로 못다할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ㅎㅎ 지난번 연이어 망고시리즈물로 찾아왔습니다. 한해동안 많이 찾아준 게시물인데 이번 봄시즌을 앞두고 또 많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네요~~

우선 지난번 망고로 만들었던 망고청으로 만드는 것이라~
망고청을 만드셔야 만들 수 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s://curiousing.tistory.com/32?category=839020

 

 


망고청을 만드셨다면 바로 망고비안코는 껌이랍니다!!~~
사실 저도 캡슐 머신기로 손쉽게 만들었어요ㅎㅎ

 

 

처음엔 서툴렀는데 여러번 끝에 멋지게 완성 했어요!!! ㅎㅎㅎ


망고청을 만든 뒤에
우유와 캡슐머신만 있다면
준비
끝!

 



※비안코란 . 사전적의미로는 화이트와인. 혹은 넓게 화이트가 앙상블된 것을 말하는데요.
커피에서는 우유와 앙상블 된것을 얘기해요^^


망고청 만들떼 오렌지로도 청을 함께 만들어 봤어요~~ 오렌지청을 넣으면 오렌지 비안코가 되겠죠?!

 

그래서 유자. 포도. 오렌지 등등 여럿 비안코를 얼마든지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망고청을 얼음과 함께 컵에 담은 뒤에

 

 

 

 

 


그냥 찬 우유 혹은
스팀밀크나
차게는 우유로 아이스?쿨?거품을
만들어 넣어주어요 ㅎㅎㅎ

 

 

 

 

 

그리고 나서 에스프레소 샷으로 2잔정도 넣은 뒤에 

저어서 섞어 마시면 된답니다!!

 

순서를 바꿔서 해도 됩니다.

우유를 붓고 나서 샷잔을 넣기도 하고 샷잔을 먼저 넣고 나서 우유를 붓기도 하네요~

(제가 바리스타는 아니라서 야메니까...그런줄 아셔요 ^^;;;)

 


갑자기는 용어가 안떠오르는데 우유거품을

저희집 커피머신에서는
핫&아이스로 나뉘어서 라떼를 만들 수 있어서
옵션에 따라 픽할 수 있습니다요? ^^


그래서 여름을 앞둔 봄철엔 아이스로 뽑아 내려서 먹기 좋드라구요~~
직접 만들어 맛보니 더욱이 맛있는거 있죠^^

아시죠? 느낌 아니까~~~


상콤달달.
취향에 따라서 시럽을 첨가하셔도 좋아요

망고향이 그득하니 새콤달콤 맛있었답니다♡♡♡♡^^
짱짱이에요!!! 올드한 표현이지만 ㅎㅎ

 

새콤달콤 망고청 만드셔서 망고비안코 한번 드셔보세요??? 꼭이요~~

 

 

 

 

어리숙하게 처음 블렌딩 하는 과정 영상으로 함께 보실게요ㅋㅋㅋㅋ

스팀 밀크로 안하고 우유로 했고 정말.. 에스프레소도 막 쏟고 그래요 ㅋㅋ^^

(저희 아이가 뒤에서 밥먹고 있어요 참견도 하구요 ㅋㅋㅋㅋ)

 

 

 

 

 

 



그리고 오늘 한가지 더!

망고비안코르 끝내기 아쉬워 달고나 라떼까지 데리고 왔답니다.

달고나를 만들어 준 뒤에
라떼만드는 과정에 달콤달콤 달고나를 투입해줘요!

짜잔
.
.
.

 


달고나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전 과정은 사진으로 보시고요^^

 

녹인 설탕에 소다 넣어 젓는 과정은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그리고 마지막 영상으로 라떼내리는 모습 보실게용!!!^^

 

 

 

 

 

 

 

 

 

 

 

 

 

 

 

 

 

 

 

 

 



그럼. 오늘은 이만~~~~ 빠잇♡






 

 

 

 

 

[망고시리즈2/수제망고잼] 새콤달콤 망고로 망고잼 만들기! (돌아온 망고)

어느 덧 7월... 이제는 막... 더위에 땀이 고슬고슬.. 한낮에는 땀이 뻘뻘 날 정도네요~~ 지난 4월.. (무려 3개월 전) 포스팅 했던 망고청에 이어 이번에는 망고잼 만들기를 포스팅합니다. 이미 그때

curiousing.tistory.com